누구나 한 번쯤 밤에 잠들기 전 배가 고프지만 건강을 생각해서 혹은 다이어트 같은 이유로 배고픔을 참아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. 밤에 배고플 때 배고픔이 잘 참아지던가요? 그렇지 않습니다.
오늘은 밤에 자기 전 배고플 때 배고픔을 참는 법, 배고픔 잊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. 밤에 배고픔을 참는 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. 이 방법들을 끝까지 잘 읽어보시면 분명 밤에 배고픔을 쉽게 참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.
아래 적어놓은 방법들 잘 참고하셔서 자기 전 배고픔을 잘 참거나 잊어보시기 바랍니다.
밤에 자기 전 배고픔 참는 법
밤에 배고픔 참는 법 첫 번째, 따뜻한 물이나 따뜻한 우유 한 잔 마시기.
밤에 자기 전 배고픔을 참으려고 해도 무작정 참는다고 참아지는 것이 아니죠. 배고픔을 잊고 달래기 위해 무언가를 뱃속으로 넣어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.
밤에 잠들기 전 음식을 먹으면 장에 무리가 갈 수 있으니 따뜻한 물 한잔이나 따뜻한 우유를 마시면 배고픔을 참는데 도움이 됩니다. 집에 우유가 없고 꿀이 있다면 따뜻한 꿀물 한잔도 배고픔을 참는데 좋습니다.
특히 잠들기 전 따뜻한 우유 한 잔을 마시면 숙면에 도움이 되므로 배고픔을 참기 위해 억지로 노력하지 않고 금방 잠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
다만 물이나 우유를 너무 많이 마실 경우 새벽에 화장실이 급해질 수 있으므로 한 잔 정도만 마시는 걸 추천드립니다.
밤에 배고픔 참는 법 두 번째, 바나나 혹은 오이, 토마토와 같이 가벼운 과일이나 채소 먹기.
앞서 말했듯이 밤에 배고플 때 참는 방법 중 가볍게 무언가를 먹어주는 것이 좋은데요. 따뜻한 물도 싫고 따뜻한 우유나 꿀물도 싫다면 바나나, 오이, 토마토처럼 가벼운 과일 혹은 채소를 먹어주는 것도 좋습니다.
물론 잠들기 전이기 때문에 많이 먹어서는 안 됩니다. 바나나, 오이, 토마토처럼 가벼운 과일이나 채소를 하나 정도 먹어주면 밤에 배고픔을 쉽게 참을 수 있습니다. 이런 음식들은 칼로리는 적지만 포만감이 높기 때문에 먹어주면 쉽게 배고픔을 달랠 수 있습니다.
밤에 배고픔을 참기 위해 바나나 혹은 오이 등을 집에 미리 사놓는 것도 좋겠네요.
밤에 배고픔 참는 법 세 번째, 시원하게 양치하기.
만약 위의 두 가지 방법 모두 싫다면 배고픔을 잊기 위해 시원하게 양치를 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. 밤에 배고픔을 참는다고 가만히 있다 보면 오히려 더 음식이 당기게 됩니다. 이럴 때는 차라리 입 안이 시원하고 상쾌해지게 양치를 해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.
또한 양치를 함으로써 생각을 잠시 전환할 수 있습니다. 의외로 양치를 하고 나면 입 안이 상쾌해져서 음식을 먹고 싶은 욕구가 사라질 때가 많습니다. 밤에 음식을 먹고 나서 또 양치하기가 귀찮기도 해서 안 먹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.
새벽이나 밤에 배고플 때는 무작정 참기 보단 양치를 해보는 걸 추천드립니다. 생각보다 괜찮은 방법이거든요.
밤에 배고픔 참는 법 네 번째, 빨리 잠들기.
밤에 배고픔을 참는 가장 좋은 방법은 빨리 잠에 드는 것입니다. 어찌 보면 너무 당연한 말이지만 그래서 가장 완벽하게 밤에 배고픔을 잊고 참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.
사실 밤에 배가 너무 고프면 잠도 안오기 마련인데요. 최대한 참으면서 잠을 자보고 그래도 정 안되면 위의 방법들을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.
밤에 배고픔 참는 법 다섯 번째, 자기 합리화하지 않기.
솔직히 말해 배가 고프면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사람의 본능이기에 우리 뇌는 음식을 먹기 위해 쉬지 않고 자기 합리화를 하기 시작합니다.
개인적으로 밤에 배고픔을 참는 방법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이 자기 합리화를 하지 않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. 밤에 배가 고파지면 오만가지 생각이 다 들 것입니다. '이 정도는 먹어도 괜찮지 않나', '딱 오늘까지만 먹고 자자' 등등...
음식을 먹고 바로 잠들게 되면 살이 찌는 것도 문제지만 위장에 부담이 되어 잠을 푹 잘 수가 없습니다. 이로 인해 다음 날까지 피곤함을 느끼게 되겠죠.
새벽이나 밤에 배고플 때 음식을 먹는 것은 순간이지만 그로 인한 후회는 분명 오래 남을 것입니다. 이 사실을 잘 생각하셔서 밤에 배고픔을 잘 참으셨으면 좋겠습니다.